포스트 검색 팁 알아보기 (사이트 키워드 서칭 꿀팁)

* IDA's 힐링/깨알정보|2018. 5. 15. 15:13


포스트 검색 팁 알아보기 (+ 사이트 서칭 깨알 정보)




오늘 포스팅의 주제는 아주 간단해서 많은 분들이 알고 계실지 모르지만!

그래도 모르시는 분들은 위한 깨알 검색 팁 알려드립니다.



국내 유명한 포털 사이트, 네이버나 다음, 혹은 검색의 바다로 불리는 구글에서 내가 찾고 싶은 정보를 보다 쉽고~ 효율적으로 찾아낼 수 있는 소소한 팁입니다.









제 경험담을 예시로 설명해드리겠습니다.


주말에 피자가 너무 먹고 싶어서 도미노피자 사이트에 들어갔습니다.

피자 메뉴를 쭉 보다가 토핑이 없는 시카고 피자 스타일인 리얼 치즈 피자를 시킬까 생각했었다죠.

비인기 메뉴이기도 하고, 맛이 없으면 어쩌지- 고민하다가 일단 후기부터 체크해보기로 했습니다.

일단 네이버에 <도미노피자 치즈피자> 키워드를 입력하니 다양한 후기글이 있더라구요.

쭉 보다보니 제가 원하는 단순한 치즈피자 대신! 치크케이크롤 피자 정보만 가득하더라구요 (ㅠㅠ)

블로그 글 5페이지까지 넘겨도 원하는 내용의 글이 없었고, 비주류 후기 게시글은 찾기가 너무 힘들었습니다.

나는 치크케이크롤 피자가 아닌! 그냥 치즈피자 블로그를 찾고 싶었을 뿐인데!!! 왜!!!




알고 싶지 않은 키워드 글이 너무 많다!

페이지 넘겨도 넘겨도 원하는 내용 찾기가 쉽지 않다!

난 느긋하게 찾을 시간이 없다! 바로 찾아야한다!









특정 텍스트가 제외된 내용만 검색하고 싶은 분들! 
검색 방법 알려드려요.








1. 일단 검색한다.


keyword_1





예시처럼 <도미노피자 치즈피자> 만 서칭하니 블로그 총 68,024건이 뜹니다.

엄청난 후기글이라죠~ 

하지만 이 많은 글 중에서 제가 원하는 글은 치즈케이크롤이 아닌 그냥 치즈피자이므로 다음 방법 고!






2. 검색 옵션 - 상세검색 - 제외하는 단어에 내용 넣는다.


키워드검색





빨간색 - 노란색 - 파란색 순으로 보시면 됩니다.

더보기 우측에 <검색옵션> 을 클릭하면, 정렬, 기간 등 세부 옵션이 뜨는데 

그 중에서 <상세검색>을 클릭합니다.




그리고 3번째 [제외하는 단어]에 <치크케이크롤>을 입력하면 끝!


검색어 필터 후 블로그 개수 한 번 볼까요?!!! @@







3. 필터된 정보를 확인한다.





3천건 정도가 줄었네요. (그래도 생각보다 많네요 ㅋㅋ)



이런 식으로 <정확히 일치하는 단어> 혹은 <반드시 포함하는 단어>, <제외하는 단어>에 원하는 키워드 정보를 넣은 후 검색하시면 보다 쉽게! 원하는 데이터만 찾을 수 있습니다.



에이- 너무 쉽잖아! 라고 생각하실 수도 있지만 은근히 이렇게 디테일하게 서칭하는 분들은 많이 없더라구요^^



이제 더 이상 [ 다음 페이지 ] 만 클릭하지 마시고~ 한 번에 쉽게 포스트 검색하세요 !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