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한카드 포인트 사용처와 사용방법 꿀팁!

* IDA's 힐링/깨알정보|2018. 5. 12. 01:01


신한카드 사용하시는 분들~ 알뜰한 포인트 사용방법 알려드려요!



주변에 신한카드 사용하시는 분들 많으시죠? 
그만큼 대중적인 카드 중 하나인 SHINHAN CARD! 

오늘은 포인트 사용처와 사용 방법에 대해 소개해드릴까 합니다.

저도 해당 카드를 사용하고 있기에 보다 꼼꼼하게 적어보도록 하겠습니다 ^^












우선 제가 가지고 있는 마이신한포인트입니다. 

와. 벌써 3만 포인트를 적립했네요. 

한달에 몇 만 포인트씩 꾸준히 사용함에도 불구하고 계속 쌓이는 포인트!

은근 쏠쏠하다죠 ^^













1. 마이신한포인트란?


myLG포인트와 체크myLG포인트, 리워드 포인트가 통합된 대표 포인트입니다.

아마 포인트 적립되는 카드를 가지고 계시다면 대부분 마이신한포인트일꺼예요~


온라인, 오프라인 가맹점 상관없이 1P만 가지고 있어도 1P 단위로 사용 가능하답니다.

온라인은 그렇다고 쳐도 오프라인에서 1원 단위로 계산... 할 일은 거의 없겠죠?ㅋ








2. 주요 사용처


그럼 주로 사용할 수 있는 사용처는 어디일까요?





큰 카테고리로 보면 쇼핑 / 외식 / 주유 / 공과금 납부 / 보험 / 문화생활 / 금융 등이 있습니다.

대표 카테고리 몇 군데만 간략하게 설명해드릴께요!




[ 쇼핑 ]

* 인터넷 쇼핑몰 : 옥션, G마켓, 11번가, 신세계닷컴, 롯데닷컴, 인터파크


인터넷 쇼핑몰의 경우, 최종 결제금액 전액 100% 모두! 포인트로 결제 가능합니다.

단, 해당 혜택은 2018년 12월 31일까지만 적용 가능하다고 하니.... 좀 아쉬운 부분이네요ㅠㅠ




* 백화점 : 롯데백화점, 현대백화점, AK플라자, 갤러리아 백화점


백화점은 다되네? 라고 생각했다가 신세계백화점이 빠진 걸 확인했네요.

롯데와 현대의 경우, 5만원 이상 구매시에는 보유 포인트 전액 다 사용가능합니다.

단, 식당 및 일부 매장은 불가능하다고 하는데... 본인이 방문하는 매장은 꼭 안된다죠ㅋㅋㅋ

추가 팁은! 하이포인트카드 이용시에는 롯데와 현대 백화점 상품권 교환도 가능하다고 해요~

POINT 부자이신 분들은 상품권으로 교환하셔도 될 듯요^^




* 홈쇼핑 : CJmall, GS shop, 롯데 아이몰


결제금액의 최대 30%까지만 사용 가능하다네요. 

요즘 티비에 나오는 홈쇼핑이 엄~청 많은데 3개만 적용된다고 하니... 큰 혜택은 아닌듯요ㅠㅠ




* 마트 : 이마트, 홈플러스, 롯데마트, GS슈퍼


특이사항은 없는데, 홈플러스의 경우 인터넷 쇼핑몰도 포함됩니다. 단, 익스프레스는 제외네요.




* 가전 : LG전자, 하이마트, 전자랜드, 대우위니아


결제금액 전액 사용가능하며, 사용포인트의 5%는 다음달말 재적립 된다고 하네요.

아무래도 가전제품은 결제하는 금액이 크다보니깐 5% 금액도 꽤 쏠쏠하겠죠?!!





[ 외식 ] 

* 아웃백스테이크하우스, 파리바게뜨, 정관장, CU, 미스터피자, 신세계푸드


다른 브랜드는 그렇다고쳐도 정관장은 살짝 의외네요 ㅋㅋㅋ

파리바게트는 자주 가니깐 써야겠네요~ (라고 적고 귀찮아서 안쓰기)




[ 문화/생활 ]

* 영화관 : CGV, 롯데시네마

* 넥슨, 엠게임, 한빛소프트, 넷마블, 한게임, 짱파일, 엠파일, 네이트 등

* 싸이월드, 티켓링크, 서울랜드, 교보문고, 일룸가구 등

* 행정 수수료 : 민원24, 정보공개시스템 등


추억의 싸이월드 이름이 보이네요.... (나의 도토리여...)

개인적으로는 영화 예매할 때 가장 유용하게 쓰는 것 같아요!

다른 사용처는 사용 빈도가 낮아서.........





3. 사용 방법


사용 방법은 쉬워요. 

저는 11번가를 주로 이용하는데, 11번가 기준으로 사용 방법 간단하게 알려드릴께요.






결제 방법에서 카드는 당연히! 신한으로 선택해주시고~

할부 방식에서 [신한 포인트 사용]에 체크해주시면 됩니다!



사실 되게 작게 노출되어 있어서 그냥 놓치고 결제하기 쉬우니 꼼꼼히 확인해주셔야 해요~







보통 적립률이 작게는 0.1%에서 많게는 2% 정도까지 적립이 됩니다.

특정 상품에 한해서는 최고 10%까지 된다고 하는데, 거의 없다고 보시면 되요ㅋㅋ

전월 실적에 따라 추가로 적립되기도 한답니다. (추가 적립도 쌓이니깐 은근 쏠쏠하더라구요)



이용대금 결제일에 적립되며, 은행이 휴무일 경우에는 익영업일에 일괄 적립된다고 합니다.



그리고 적립일 기준으로 5년이 지나면 소멸한다고 하니 그 전에 꼭 다 쓰셔야합니다!

(안그러면 너무 아깝다죠ㅠㅠ)

대신 적립 한도는 따로 없어요~ 그냥 쓰시는 만큼 적립된다고 보시면 되요ㅋㅋ





CARD 사용 이외에 제가 즐겨하는ㅋㅋ POINT 적립 방법 꿀팁을 추가로 알려드릴께요!


판 이나 쏠(SOL) 어플이 있으신 분들은 수시로 이벤트 체크해주세요.

수시로 진행하는 출석체크 이벤트의 경우, 하루에 10포인트씩 쌓이고 연속으로 출석체크하면 포인트를 더 주더라구요~ 

전 생각날때마다 어플 접속해서 10포인트씩 쌓고 있네요!



그리고 특정 디데이 이벤트였나? 특정 기간 내 일정 금액 이상만큼 쓰면 최대 1만 포인트 주더라구요.

큰~ 금액 (100만원) 결제하시기 전에 해당 이벤트 참여하시고 사용하시면 만 포인트가 두둥.....!




이상 신한카드 포인트 사용처와 사용방법에 대한 꿀팁 알려드렸습니다 ^^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