분당 수내역 맛집 <그집> 모밀 만두 우동이 맛있는 그 곳!

*IDA's 라이프/맛집|2018. 5. 13. 18:33


분당 수내역 맛집하면 역시 <그집>



비도 추적추적 내리는 토요일 오후~ 오랜만에 드라이브 겸 나들이를 했다죠.

장소는 바로 천당 아래 분당! 드라이브 코스로도 좋고, 맛집도 많아서 즐겨 찾는 곳입니다.

사실 몇 년 전까지만 해도 근처에 오랫동안 살았기에 ㅋㅋ 추억의 장소이기도 해서 자주 들린답니다.

오늘 포스팅으로 추천해드릴 맛집은 바로 분당선 수내역 근처 맛집 <그집> 입니다.

워낙 유명한 곳이라 많은 분들이 아실지도 모르겠네요.^^




수내동 맛집












일단 주소와 지도 먼저 첨부해드려요.


* 주소 : 경기도 성남시 분당구 황새울로258번길 42 (수내1동 13-2 해암빌딩 1층)

수내역 1번 출구로 나오시면 바로 앞에 있어요. (걸어서 30초? 정도되는 가까운 거리)

* 번호 : 031-718-5115

* 영업 시간 : 오전 11시 ~ 오후 9시





아! 참고로 주말에는 브레이크 타임이 있다고 해요.

오후 3시 30분부터 5시라고 하니 방문하실 분들은 브레이크 타임 참고해주세요!

(평일에도 있는지는 잘 모르겠네요.... ^^;;;)









이 날은 비가 많이 내려서 건물 외관 사진은 못 찍었어요ㅠㅠ

(우산 들고 찍을 자신이 없었다는....... ;;)





수내동 맛집




일단 건물 내부 모습은 평범해요. 

포스가 있는 동네 맛집 느낌 정도? ㅋㅋ


5월 임에도 불구하고 비도 내리고 꽤 쌀쌀한 날씨여서 그런지 사람이 많이 없더라구요.


여긴 초여름부터 늦가을 전까지 특히! 점심시간 맞춰서 가면 대기 번호표 받고 줄 엄청 서야하는 그건 가게입니다. 


대기하는 사람은 많아도 테이블 회전 속도가 빨라서 오래 안 기다려도 되니 그나마 괜찮아요~




분당하면 그집




메뉴판 바로 아래 자리 앉아서 그런지 빛이 반사되서 중요한 모밀 가격이 제대로 안나왔네요 ㅋㅋ

모밀국수는 7500원입니다.^^

메뉴는 몇 개 없어요. 모밀 아니면 우동 , 그리고 만두 뿐!


근데 이 3개 다 맛있다는 사실!!!! 특히 겨울에 여기 돌냄비우동이 제일 맛있답니다.


이 날은 모밀이랑 만두만 시켰어요. (아쉽지만... ^^)




만두 맛있는 가게





만두가 먼저 나왔네요.

1인분에 4,500원인 만두라서 조금 비싸게 느껴질 수도 있지만 

일단 맛 보면 가격 따윈 신경 안 쓰인답니다.



직접 만두를 만들어서 파는 가게라 그런지 참 맛있어요! 

그리고 크기도 작아서 한 입에 쏙- 넣어 먹기도 편하구요.

노란 단무지랑 같이 먹으니 정말 맛이 최고!





여름엔 모밀







드디어 오늘 메인 메뉴 모밀이 나왔습니다.

일단 비쥬얼만 봐도 침이 고이네요 ㅋㅋㅋ

특허받은 소스 맛이 일품인 그 집 판 모밀국수라죠.




맛있게 먹는 방법 알려드려요. (가게 내부에 붙어있는 팁이긴 하지만요)

파 1스푼, 무즙 2스푼, 겨자 약간을 일단 소스 육수에 넣으신 다음,

사리 2개 중에 1개만 넣어서 드시면 된다고 하네요.

시중에 파는 모밀 육수는 그 특유의 향이 강해서 개인적으로 별로 좋아하지 않는데 여기는 부담없이 즐기기에 딱 인것 같아요.


1인 1판에 1만두는 양이 많다고 생각하실 수도 있지만 여자분들도 충분히 가능하답니다.

양도 부담스럽게 많지 않고 적당해서 말이죠^^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