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양 냉면 맛집은 역시 <삼막 칡냉면> 만두도 맛있네요!

*IDA's 라이프/맛집|2018. 5. 20. 01:17


안양 냉면 맛집은 역시 <삼막 칡냉면>


오늘 소개해드릴 맛집은 안양 석수동에 위치한 "삼막 칡냉면"입니다.

여름하면 생각나는 대표 음식이 바로 냉면이라죠!

저는 그 중에서 칡 면발을 좋아한답니다.




안양맛집







여기서 알려드리는 중간 깨알 정보 하나!


칡.냉.면이란 무엇일까요?!


칡 전분과 밀가를 적정 비율로 섞어서 만든 면에 뜨거운 육수가 아닌 차가운 육수를 부어서 만든 면 요리를 말합니다.


전라북도 남원시의 향토음식이라고 하네요. (이건 처음 안 사실이네요~)


일반적인 면은 고구마나 감자 전분으로 만드는데, 칡의 전분을 첨가하여 만들기 때문에 보다 더 구수하고 쫄깃함을 느낄 수 있습니다.


칡에는 카테킨이라는 성분이 함유되어 있기 때문에 해독 작용이나 혈압 상승 억제에도 도움이 되며, 숙취 해소 뿐만 아니라 혈중 콜레스테롤 수치를 낮춰주기 때문에 동맥경화와 같은 성인병을 예방하는데도 많은 도움을 준다고 합니다.






본론으로 넘어와서 남편의 추천으로 삼막 칡냉면 가게를 첫 방문하였습니다.


들어가는 입구부터 심상치 않더라구요 ㅋㅋ 




안양냉면




건물 외관 모습입니다.

사실 메인 입구쪽 사진은 아니구요 ㅋㅋ 뒷 편 주차장에 차를 주차한 후 건물을 찍은 모습입니다.

(후문이라고 보시면 되겠네요ㅋㅋ)


남편의 부연 설명에 의하면, 원래는 편의점 테이블로 되어 있는 야외 허름(?)한 가게였다고 하네요.

그 때부터 맛집으로 소문이 자자했다고 하니, 아마 주인분이 건물을 짓고 가게를 리모델링 한 거 같다고 하네요. (사장님 부럽습니다 ㅠㅠㅠ)


무튼 들어오는 입구는 좁았지만! 주차장은 넓고 좋았습니다. 

토요일이었지만 느즈막한 점심 시간에 방문해서 사람도 많이 없고 좋았습니다.

(이 가게를 자주 방문하는 친구의 말에 의하면, 평소에는 사람 많아서 대기 줄이 엄청나다고 하네요)




석수동 냉면




건물 내부는 대충~ 이런 모습입니다. 여느 음식점과 비슷하다고 보면 됩니다 ㅋㅋ

세부 부연 설명 드릴 건 따로 없네요!ㅋㅋㅋ




삼막칡냉면 메뉴




메뉴 사진입니다.

메뉴가 간단하면서 명료합니다! (이런 가게 좋아합니다 ㅋㅋㅋ 전문점 느낌 물씬)



물냉면 / 비빔냉면  6,500원 (곱배기는 7,500원)

왕만두  6,000원

사리  2,000원

떡만두국   6,500원 (동절기 메뉴)

만두전골  7,000원 (2인부터 가능 / 동절기 메뉴)

특 치즈 왕만두   7,500원



냉면 가격이 여느 냉면가게보단 저렴한 것 같았습니다.

서울로 보면 8,000원 넘게 하는 가게도 많다보니..... 이 정도면 적당한 것 같네요!

(냉면 8천원은 사실 너무 비싼 듯.......;;;;;;)


물냉 비냉 진지하게 고민하다가! 비빔냉면으로 2인분과 왕만두를 시켰습니다.

(만두가 빠질 순 없죠?!!^^)




안양 만두 추천


안양 만두 맛집




왕만두가 먼저 나왔습니다.

크기도 크고 직접 빚은? 만두라 그런지 더 맛있어보였습니다.

속도 알차고, 만두피도 쫄깃쫄깃해서 간장에 찍어서 단무지랑 먹으니 꿀맛이더라구요.

큰 만두가 6개나 나와서 처음엔 다 먹을 수 있을까 남으면 포장해가야하나 걱정(?)했었는데~

음식물쓰레기 걱정 없이 ㅋㅋㅋ 깨끗하게 접시를 비웠습니다. (미션 클리어)




비빔냉면

 



오늘의 주인공이 등장했습니다.

물냉을 제치고 초이스받은 비냉.

일단 비쥬얼은 좋았습니다. 

면 위에 살포시 얹혀있는 살얼음하며, 넉넉한 양념과 삶은 계란까지!




비냉




나름 열심히 비빈 후 찍은 사진인데 더 맛이 없어 보이네요 ㅋㅋㅋㅋ

사진과는 다르게 맛은 좋았습니다.

아삭아삭 씹히는 무 냉채도 맛있었고, 오이도 역시나 꿀맛 보장.

양념이 많아서 너무 짜면 어떡하나 걱정했었는데 간도 적당하니 괜찮더라구요~




냉면육수




찍을 게 없어서 따로 나온 냉 육수 사진도 찍었습니다. 

비냉에 얼음 육수를 넣어서 먹으니 면도 더 촉촉해지고 살짝 물냉면 같으면서 더 맛있더라구요.


역시 맛집이라 그런지 주문한 메뉴도 신속 정확하게 나오고!

그리고 무엇보다 음식 자체가 맛있었습니다.

주인공인 냉면 뿐만 아니라 만두 맛도 굳굳.


다만 아쉬운 점를 적어보자면, 따끈한 육수가 없더라구요 ㅠㅠ

비빔냉면과 육수는 환상의 궁합을 자랑하는데 말이죠.........

(비냉과 차가운 물의 조합은 그닥이더라구요 ㅋㅋㅋ)


육수가 없는 부분이 살짝 아쉬웠지만~ 그래도 가격 대비 만족스러운 점심 식사였습니다.



안양 냉면 맛집으로 불릴 만 하더라구요! 

안양 석수동에 위치한 <삼막 칡냉면> 추천합니다!


마지막으로 주소와 영업시간 알려드려요~



* 주소 : 경기 안양시 만안구 삼막로39번길 39 (경기 안양시 만안구 석수동 산108-1)

* 전화 : 031-472-0842

* 영업시간 : 오전 10시 ~ 오후 9시 (8시 30분까지 방문시 식사 가능)









댓글()